2011년 4월 12일 화요일

스마트폰 분실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이메일, 주소록, 금융카드, 웹로그인 정보, 가계부, 일기장!!!

투자의 불문율인 “한 바구니에 달걀을 모두 담지 말라”는 금언과는 정반대로, 우리는 자발적으로 스마트폰에 중요 정보들에 모두 저장하고 있습니다.
몇 번의 터치로 부드럽게 나의 요구를 만족시켜 주는 스마트 폰의 편리함에 빠져서 겠지요


그러나 예기치 못하게

이런 스마트 폰을 분실하거나

도둑 맞거나

여하튼 나의 손아귀에서 사려져 버린 순간



“모든 스맛폰 쓰는 여러분.. 배터리단다고 위치서비스 꺼놓지 마시구요.. 분실방지 어플 다 깔아놓으세요... 비번 걸어놓으시구요...ㅎ.. 잃어버리면 저처럼 되는거 아시죠...ㅋ... 광명시로 내 폰 가져간 나쁜X아 넌 삼대가 망하리라”
“ 베가X 어제 구매했는데 폰 분실해서 전번도 다 잃어버리구 ㅜㅜ”
“폰 분실!!!!!!! 번호다날라갔어ㅠㅠ 분실신고해서 폰 정지되어있음ㅠㅠ 아 너무화나ㅠㅠ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 다행이네영;; 전화번호부 날리면 으앜 ㅠ_ㅠ..저 폰분실해서 전화번호부 날린거 아직도 복구 못하고 있으영”


여기서 드는 의문점은, 스마트 폰, 스마트, 이런 상황에서도 스마트하게 대처해 주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점입니다.

iPhone의 경우 MobileMe라는 서비스가 있지만, 안드로이드는 아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는 없는 상태입니다.

기본적인 컨셉은

분실----->웹페이지에서 위치 찾기 명령------->폰의 GPS를 켜서 위치--------->웹페이지로 전송
분실----->웹페이지에서 사이렌 명령 ----------->사이렌 켜기
분실----->웹페이지에서 잠금 명령 --------------->화면 잠금(암호)
분실----->웹페이지에서 공장초기화 명령------->폰 공장초기화

입니다.

필요는 상품을 만들어내는 시장경제의 특성상,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가 나와 있습니다. 선택의 문제일 뿐.


1) LookOut : https://www.mylookout.com

- 특징 :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진 미국 업체 입니다. 바이러스 방지기능이 있고, 백업 기능이 있습니다. 용량이 2MB로 조금 큽니다.
- 요금 : 매달 $2... 좀 비싸지요. 무료 기능도 있구요


2) 폰지킴 MobiUcare : 폰지킴 앱
- 특징 : 국내 업체. 작은 용량에 설치된 듯 만듯 하네요. 찾기/잠금/삭제라는 기본기능에 충실
- 요금 : 위치찾기 및 사이렌 기능은 무료, 화면잠금 및 원격 삭제는 1개월 후 유료화

3) McAfee WaveSecure : https://www.wavesecure.com/

- 특징 : 유명한 바이러스 업체 답게,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 요금 : 1주일 무료, 1년 $19.9

4) Where is my droid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alienmanfc6.wheresmyandroid

- 특징 : 초창기 제품으로, SMS로 명령을 보냅니다. 간단하게 사용하기에는 좋습니다.

- 요금 : 무


스마트폰 분실에 대해서 보험과 같은 방법도 있을 수 있지만, 이런 간단한 필수 어플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대비하는 것도 스마트~해 보입니다.

댓글 없음: